영어 문법을 공부할 때 혼자선 막히는 때가있다. 그럴 때 활용하면 좋은게 시중에 나와있는 자료들이다.
요즘에는 EBS도 많이 발전해서 문법 정도는 EBS로 충분한 것 같다.
왜냐하면 사실 문법공부는 문제를 푸는 스킬이라기보단 기본 개념을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. 그래서 이투스, 메가, 스듀 등 스킬로 승부하는 사설인강 대신 EBS만으로도 문법공부는 충분하다!
EBS에서는 유명한 강사들로는 로즈리, 정승익, 주혜연이 있다. 교재에는 주로 빈칸으로 되어있고, 본인이 수강하면서 채워넣는 방식이다.
이 강의들 다 좋으니, 한번씩 들어보고 자신과 맞는 선생님을 고르자!
1. 로즈리
http://www.ebsi.co.kr/ebs/lms/lmsx/retrieveSbjtDtl.ebs?sbjtId=S20150000380&mnuCd=3
로즈리 그래머 홀릭. 문법 강의 추천을 받을 때, 항상 얘기가 나오는 강의다.
시원시원하시고 수업도 화아악 힘있게 끌고 가셔서 집중이 잘 된다.
책 가격도 5,000원으로 저렴하니, 구입하기에 부담되지도 않는다ㅎ
2. 정승익
'영포자를 탈출하는 쉬운 영어 전문가'
EBS 소개글에서도 알 수 있듯이, 쉬운 영어를 지향하고 영포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짜신다.
상냥하시고 세세하심 그리고 강의력도 bb
❗❗❗개꿀팁❗❗❗
- 아이패드로 필기하고 싶거나
- 강의는 안 듣고 정리 자료만 원할 때
-> 예전에 나왔던 강의듣기!!
ㅁ
이전 강의는 ebs에 자료가 올라와있다!!
아이패드로 공부하기 완전 좋음. 이런거 인쇄하는 것도 돈 많이들고 귀찮은데, 다운만 받으면 끝이라서 진짜 편하다. (인쇄안하니까 풀컬러로 볼 수도 있음ㅎ) 자료도 섬세하고 완전 추천추천
3. 주혜연
ebs=주혜연
영어 강의에서 완전 유명하시다.
엔젤 그 자체고 그리고 강의력도 훌륭하심!
문법에 집중하기 보단, 해석에 바로 연관시켜서 해석할 때 사용되는 주요 구문을 노린 것 같다.
다만, 문법에 전반적인 틀을 모르거나, 희미하게 알 때는 이 강의가 적합하지 않을 수 있다.
처음엔 문법이 어떤 요소로 되어있는지 기본강의를 듣는게 더 좋고, 그 다음 문법을 해석에 적용하는 수업을 듣는게 더 쉽다.
❗❗❗개꿀팁❗❗❗
- 아이패드로 필기하고 싶거나
- 강의는 안 듣고 정리 자료만 원할 때
-> 예전에 나왔던 강의듣기!!
댓글